V 회차 줄거리 구매
9회
2022.11.09 (수)
집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 더 절박해진 집구석 카운슬링 '신박한 정리2' 아홉 번째 이야기 그 어느 때보다 절박한 정리 요청! 6살, 2살 두 형제의 엄마가 1년간 집을 비워야만 했던 사연은?! 1년 전, 둘째를 낳고 얼마 되지 않아 유방암 4기를 진단받은 엄마! 치료를 위해 수시로 집을 비워야만 했는데.. 엄마가 집을 비운 동안, 시어머니, 숙모, 친구들까지 여러 사람이 돌아가며 집을 정리하는 바람에 뒤죽박죽 제자리를 잃은 물건들! 필요한 물건이 어디 있는지 제대로 찾기 어려운 절박 하우스! 집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1시간만 움직여도 반나절은 누워있어야 하는 컨디션 때문에 정리를 시작할 엄두조차 나지 않는 엄마! 아픈 아내를 케어하며 일, 육아, 집안일까지 도맡아 하는 바람에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아빠! 게다가 치료를 위해 엄마는 또다시 집을 비워야 한다는데.. 집안 곳곳 엄마의 빈자리가 느껴지는 절박 하우스를 위해 발 벗고 나선 신박 정리단! 엄마의 마음으로 네 가족 맞춤형 정리에 나섰다! 과연 신박 정리단은 엄마의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보금자리를 완성할 수 있을까?!
미리보기 
8회
2022.11.02 (수)
6살, 2살 두 아들 맘 주부가 집 정리에 두 손 두 발 다 든 사연은?! 둘째에게 물려주려고 첫째의 모든 물건을 보관! 6년간 묵은 짐들로 집은 이미 포화상태! 현관부터 거실, 주방까지 가득 쌓인 수많은 장난감 때문에 아이들이 위험하다?! 탑처럼 높이 쌓여있는 장난감 산(?)에 걸려 넘어지고 부딪히는 아이들!! 장난감이 다가 아니다?! 온 집안 곳곳에 자리한 수십 권의 책들과 싼값에 사들인 물건들로 가득 차 창고로 전락한 옷방까지. 집안 어디에도 엄마가 숨 쉴 공간은 없는데!
미리보기 
7회
2022.10.26 (수)
<신박한 정리2>에 날아온 긴급 SOS! 한 지붕에 두 집 살림이 합쳐진 절박한 사연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남편을 잃고 3년 만에 친정집으로 돌아온 딸과 손녀! 17평(56㎡) 집에 8년째 쌓인 엄마, 아빠의 짐들과 딸이 가져온 커다란 신혼 가구들, 온 집안 가득한 3살 손녀의 장난감까지... 3대의 물건이 한데 뒤섞여 버렸는데... '수납 만렙' 엄마가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정리를 하고 또 해도 역부족! 가족들이 제대로 쉴 수 있는 공간도, 손녀가 맘껏 놀 수 있는 공간도, 네 식구가 다 같이 밥 먹을 공간마저 부족하다!
미리보기 
6회
2022.10.19 (수)
거침없는 입담과 솔직한 매력으로 MZ 세대를 사로잡은 매운맛 래퍼 '퀸와사비'! <신박한 정리2>를 찾은 그녀의 절박한 사연은? 24시간이 모자라! 소속사 없이 바쁘게 활동하는 동시에 밀려드는 전화 업무와 정산까지 소화하느라 정리는커녕 청소할 시간마저 부족한데... 한 번 가려면 먼 길 떠나야 하는 화장실부터 보기만 해도 위태로운 화장대, 거실에 나와 있는 냉장고까지 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박한 배치 자랑하는 퀸와사비의 '경악 하우스'! 엄마의 마음으로 준비했다! '초보 자취러' 퀸와사비를 위한 정리 꿀팁 대 방출!
미리보기 
5회
2022.10.12 (수)
<신박한 정리2> 찐 애청자 의뢰인의 절박한 사연! 남자 5명에 치여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아들만 넷 다둥이 하우스'의 사연은?! 12살, 11살, 9살, 7살! 에너지 넘치는 사형제 덕에 치워도 치워도 15분 만에 원상 복귀! 집안은 365일 엉망진창인데... 심지어 식자재부터 생활용품까지 무조건 대용량으로 구매하고 보는 큰 손 남편 덕분에(?) 물건들로 발 디딜 틈 없이 포화상태! 아이에 치여 물건에 치여 제대로 쉴 공간이 없는 엄마의 간절한 사연으로 시작된 절박한 정리!
미리보기 
4회
2022.10.05 (수)
통통 튀는 개성파 아티스트 '낸시랭'! <신박한 정리2>에 절박한 사연을 보낸 이유는?! 지난 5년간 많은 삶의 굴곡으로 지인의 집을 전전하며 이어진 떠돌이 생활. 5년간 4번의 이사를 했지만 언제 또 이사 갈지 모르는 불안한 삶! 불안정한 상황에 집 정리는 뒷전이 된 지 오래고, 본인도 물건이 어딨는지 1도 모르는 '뒤죽박죽 하우스'. 게다가 낸시랭의 취향으로 채워야 할 공간엔 어머니의 유품만 가득! 낸시랭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신박 정리단을 멘붕에 빠뜨린 '뒤죽박죽 하우스'.
미리보기 
3회
2022.09.28 (수)
신박한 정리 요정단에게 도움을 요청한 절박한 의뢰인은? <신박한 정리2> 앞으로 온 시청자 의뢰인의 초절박 사연! 네 식구의 묵은 짐이 15년째 차곡차곡 쌓인 과부하 '테트리스 하우스'. 더는 손 쓸 수 없는 묵은 짐 때문에 벽이 보이지 않고, 집은 곧 풍선처럼 빵 터지기 직전! "언젠간 쓰겠지~" 하는 마음으로 알뜰(?)하게 쟁여 놓은 플라스틱 통부터 일회용 수저, 다 쓴 건전지까지! 빈틈없이 꽉꽉 채운 물건들로 집이 과부하 상태! 신박 정리단의 첫 번째 위기!
미리보기 
2회
2022.09.21 (수)
<신박한 정리2>에 S.O.S!! 도움의 손길을 요청한 주인공은? 이효리 춤 선생이자, 원조 섹시 디바 '길건'. 이사한 지 1년째지만 여전히 어수선한 길건 하우스. 길건 집인지? 반려견 집인지? 주객전도된 절박한 집 상태!! 먼지 날리는 거실 바닥이 작업실이고, 잡동사니를 쌓아두는 가스레인지는 1년째 무용지물! 숙면을 방해하는 침실까지 '노답 하우스' 그 자체! 보기 싫은 잡동사니는 대충 천으로 가리고 덮으면 끝? 정리가 시급한 그녀를 위해 신박 정리단이 떴다!
미리보기 
1회
2022.09.14 (수)
'집'을 사랑하고 '정리'에 진심인 시즌2의 새로운 MC 이영자! 시즌1에서 '정리의 마법'을 보여준 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 소장과 함께 조금 더 '절박'해진 의뢰인을 찾는다! '절박카'를 타고 달려온 두 사람이 만난 <신박한 정리2> 첫 번째 의뢰인은? 결혼 7개월 차 국제 부부 카를로스-엘레나! 버리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집안 곳곳 물건을 쌓아두는 카를로스 VS 일단 눈에 안 보이는 곳으로 모든 물건을 숨겨두는 엘레나! 달라도 너무 다른 정리 스타일을 가진 두 사람! 신혼이지만 벌써부터 따로 생활 중?!
미리보기 
 
1